[페어뉴스]= 바이오·뷰티산업과 IT/SW산업간 융합사업을 촉진하기 위한 공모전이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충북도와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1회 바이오·뷰티 IT/SW융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바이오·뷰티산업과 IT/SW 기술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해 새로운 사업기회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다.
공모기간은 15일까지며 바이오·뷰티산업과 IT/SW와 융합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의 임직원이나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바이오·뷰티산업과 IT/SW 기술간 융합을 설명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글과 사진, 도면, 표 등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제안서를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심사 방법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독창성, 혁신성, 기술 융합도, 실현가능성, 경제성, 시장성 등을 중심으로 종합 평가할 계획이다.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게는 충북도지사 상과 상금 150만원이, 우수상 1명과 장려상 1명에게는 충북지식산업진흥원장상 및 상금 100만원과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공모 방법은 오창넷 홈페이지(www.ochang.net)의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yydo@cbkipa.net)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은 2014년 7월 1일부터 2016년 6월 30일까지 2년간 국비 2억1천400만원을 지원받아 바이오·뷰티산업과 IT/SW가 융합하는 거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