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오감이 행복한 꽃 문화 축제로 … 다양한 테마 정원 선보여

 [페어뉴스]=  2015고양국제꽃박람회는 역대 최고의 품격 높은 전시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연출 공법을 도입한 ‘고양 신한류 합창관’을 야심차게 계획하고 있다. 화려한 꽃과 평화의 메시지가 영상으로 피어나는 8m 높이의 초대형 멀티미디어 타워를 중심으로 통일염원, 사랑, 결혼, 건강 등 행복의 키워드를 아름다운 꽃으로 표현 하는 환상적인 꽃의 신세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평화 통일 특별관’에서는 북한 야생화 등 화훼류와 사진․영상을 전시하고 탈북 안내원이 직접 관람객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해 야외 정원은 관람객이 꽃을 더욱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주제 정원인 ‘평화누리 정원’은 2015평화통일특별시를 선포한 고양시의 비전과 미래 가치를 표현하며 평화를 사랑하는 통일 중심의 도시를 연출한다. 
엄마 품속 같은 아늑한 공간 ‘행복둥지정원’에서는 클래식 문화 예술 공연이 행사기간 내내 이어져 꽃향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된다. 
일산 호수공원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길은 꽃 터널과 아치로 단장하여 동화 속 산책길로 변신하며, ‘속삭임정원’에서는 아기자기한 정원과 예술 조각 작품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이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개구쟁이 정원’,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소통할 수 있는 ‘오손 도손 정원’, 시골 풍경을 재현한 ‘오솔길 향수 정원’ 등 전 세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원을 준비한다. 
이밖에 러버캣 가족정원, 둘이 하나로 정원, 모자이크컬처정원, 2015코리아가든쇼, 도시농업 정원 등 눈을 뗄 수 없는 꽃 세상을 계획하고 있다.   
 
신한류 합창의 하모니가 울려 퍼지는 공연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
댄스, 난타 등 흥겨움이 가득한 공연이 펼쳐지는 호반무대, 잔잔한 클래식 공연이 이어지는 행복무대를 비롯해 행사장 어디에서나 즐거운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기간동안 약 300회 이상의 다양한 장르 공연과 퍼레이드가 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줄 것이다. 

현장에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꽃박람회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꽃배 체험, 화훼 소품 만들기, 전통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SNS 사진 콘테스트, 베스트 드레서 선발대회, 전국 알리미(SNS, 블로그)콘테스트 등 온라인 이벤트도 어느 해 보다 다채롭게 진행된다.    

고양시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화훼류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훼 문화 체험장, 고양시를 대표하는 고양시 브랜드 상품관과 꽃박람회가 개발한 화훼 아이디어 상품을 전시하는 코코브랜드관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