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으로 만들어가는 세상, 솔라 페스티벌 청주서 열려

 [페어뉴스]=  태양광 축제인 ‘솔라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3일 동안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솔라 페스티벌은 ‘태양의 땅 충북’ 이미지 확산과 충북의 신성장 동력인 ‘태양광’에 대한 도민과 국민의 관심을 이끌기 위해 2012년 첫 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태양광 인버터, 모듈 등 관련 산업 제품은 물론이고 태양광 자동차 등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용제품까지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 개최되는 제5회 솔라페스티벌은 ‘태양광으로 만들어가는 세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태양광산업 홍보관, ▲미래생활에너지 체험 미래관, 태양광 최신기술 관련 연구관과 다양한 태양광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업관, 모형 솔라카 등 태양광 에너지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관 등 테마별로 나누어 운영되며, 필요한 부분을 선택적으로 둘러볼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또한 전국대학생 대상 솔라 생활 공감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태양광발전학회의 태양광 기술강연회,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주관으로 태양광자동차를 직접 설계․제작하여 작동시키는 ‘모형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를 특별행사로 개최한다.

  이 외에도 태양광 산업이 실생활에 적용되는 현황을 체험활동으로 제공한다. 태양광 로봇․VR안경․헬리콥터 등의 다양한 태양광 모형만들기 체험, 에너지절약 상영관․드론 조정․VR․인터렉티브 등의 오감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태양에너지를 비롯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한층 끌어올리면서 태양광으로 만들어 가는 세상을 직접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