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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지역 밴더와 비즈니스 매칭행사 열어

 

[페어뉴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5월 24일(목) 인도네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 농식품 유통업체와 지방 중소도시 로컬 벤더 간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하여 250만불의 상담실적을 기록 했다.

 인도네시아는 18,000개의 섬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 도서국가로 물류비용이 GDP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물류인프라가 낙후되어, 한국 농식품이 지방도시로 진출하는데 큰 장애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한국 농식품 유통업체들은 지방의 식품 벤더들과 네트워크가 약하여 자카르타 중심으로만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방도시 공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aT는 이번 비스니스 매칭을 위해서 인도네시아 제2의 도시인 수라바야를 비롯하여 마카사르, 메단 등 지방의 17개 유력 벤더를 섭외하여, 면류, 인삼제품, 유아용 음료류 등 다양한 한국 식품의 거래알선을 추진하였다.

 수라바야에서 활동 중인 식품 벤더 CV.미트라푸드(CV.Mitrafood)의 치안(Thian) 마케팅 이사는“최근 인도네시아 지방도시에서도 한류의 영향으로 젊은 소비층 중심으로 한국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한국 식품을 수입하는 업체들을 찾기가 힘들어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한국 식품을 접할 수 있었으며, 다른 지방의 벤더들도 만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aT는 한국 농식품의 인도네시아 수출에 최대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수입식품등록에 소요되는 비용지원과 더불어 현지 최대 온라인 쇼핑몰과 협업한‘온라인 K-Food 페어’를 개최, 자카르타 페어 한국관 참여 등을 추진하여 한류의 인기를 K-Food까지 영역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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