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up of the World”. 서울카페쇼2016 코엑스서 열려

지난해최다 참관객 14만명 기록..서울 대표 마이스(MICE)전시회로 자리매김

 [페어뉴스]=  아시아 최대 커피전문 전시회 ‘제15회 서울카페쇼2016’이 오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엑스포럼이 주최하는 서울카페쇼는 커피는 물론 차,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등 카페 산업 전반을 아우르고 관련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국제적인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다.

이번 카페쇼2016에는 41개국 6백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특히 서울뿐 아니라 중국 베이징, 상하이, 베트남에서도 개최되고 있는 카페쇼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메시지 ‘커피로 하나가 됩니다, A Cup of the World, 서울카페쇼’를 발표하며 각 국의 커피 업계 종사자 및 소비자 등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소통하는 세계 커피인들의축제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서울카페쇼는 커피 비즈니스 전시회뿐 아니라일반 소비자들도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진행한다.▲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토너먼트로 진행되는 라떼아트 대결 ‘월드라떼아트배틀’ ▲본인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월드시그니처배틀’ ▲커피의 향미를 알아내는 ‘월드커피아로마배틀’ 등서울카페쇼에서 다양한 커피 대회도 같이 즐길 수 있다.

또한▲유럽의 트렌디한 커피정보를 접할 수 있는 ‘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SCAE) 바리스타 보난자’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팀 멤버들의 커피 제조 과정을 보고 시음할 수 있는 ‘WBC올스타즈서울’ ▲커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커피 트레이닝 스테이션’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엑스포럼 신현대 대표는 “세계인의 음료, 커피를 매개로 다양한 비즈니스 및 문화 교류가 이어진다는 점에 착안해 서울카페쇼의글로벌브랜드 메시지를 개발했다”며“커피를 사랑하는많은 사람들이 서울카페쇼에서 만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제15회 서울카페쇼2016에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 및 업계 관계자는 11월 9일까지 인터파크와 네이버예약을 통해 온라인 사전예매를 할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기간에 따라 1일권, 2일권, 4일권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