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항노화산업박람회&실버박람회에 항노화제품 서비스 총 집결

 [페어뉴스]= ‘2015 항노화산업박람회&실버박람회’가 11월 26일∼28일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 제1~2 전시장에서 열린다.

 전 세계적으로 항노화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인구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소득수준 향상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 하고 예방하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요 산업으로써 항노화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2013),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안티에이징” 조사에 따르면, 국내 항노화 시장은 약 12조원 규모로 연평균 10%씩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BCC Research(2009), Anti-aging products and services”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항노화산업의 시장규모는 2,745억 달러로 한화로 한산할 경우 약 300조원에 달하는 신성장 동력 산업이다. 

경남도는 항노화산업을 미래 50년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중점 육성 중인 가운데 항노화 관련 제품 및 서비스 산업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전 생애 항노화 건강관리 대중화를 위한 행사를 마련한다. 

이번 박람회는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하며 경남도의 항노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항노화 관련 산업인 뷰티산업, 의료산업,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등 산업관(B2B)과 항노화 생활문화관(B2C)을 구성하여 국내외 100개사 400부스 규모로 개최 될 예정이다. 

급속한 인구 고령화 추세로 항노화 제품 및 서비스 산업은 시장성 향상의 주 소비층인 중장년층과 20~30대 젊은 층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이번 행사는 노화 예방과 치료 및 개선을 위한 항노화 건강관리 체험, 항노화 한의학 체험, 식품, 화장품,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의료적-비의료적 항노화 통합솔루션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한다.
 
더불어,“100세 시대 건강한 삶”이라는 주제로 중장년층과 베이비부머세대 즉 “실버준비세대”를 위한 프로그램과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항노화 생활문화를 위한 은퇴설계, 중장년 취업상담회, 실버복지, 요양서비스 등 고령화사회의 사회적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책과 최신 정보 제공도 제공한다.

 또한, 항노화 건강관리 대중화를 위해“일빵빵 건강나래”‘중장년층(50~70대)체력왕대회’와 나만의 동안 비법을 뽐내는‘항노화 동안대회’를 개최한다, 체력왕 대회와 동안대회는 박람회 사무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최우수, 우수, 장려로 나누어 시상하고 총 200만원 상당의 상품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행사는 항노화 제품과 서비스 시장의 성장잠재력 높이고 항노화 관련 산업 발전과 전 생애 항노화를 위한 정보와 3대가 건강한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경상남도 항노화 R&D 활발   
 
 경남은 경남한방약초연구소, 하동녹차연구소, 경상대학교 등의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방·약초 천연물 소재 및 항노화 제품 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남도의 항노화 관련 기업과 연구기관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국내 항노화산업 활성화에 경남의 항노화 소재 및 제품이 다방면으로 쓰여 지기 위해 국내 항노화 관련 기업과 기관들의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항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매칭 실현  
 
 항노화 관련 산업 성장을 위하여 기업간 거래(B2B)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일환으로 부대행사를 다채롭게 마련할 예정이며, 박람회 참가기업은 행사장에서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1대1 수출 상담회에 참가 할 수 있다. 

 진성바이어 초청을 위하여 중국, 일본 등의 기업 대표자 및 관계자들과 각 국 현지에서 사전미팅을 진행하였으며, 경남의 항노화 관련 제품 및 원재료/소재 등  구매의사가 있는 각국의 기업 대표자들로 구성된 진성바이어 20여명과 상담회가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경상대학교 항노화산업화플랫개발사업단(단장 강상수 교수)이 추진하는 핵심 IP(지적재산권) 기술 산업화를 위한 설명회를 열어 항노화 관련 R&D 활성화의 핵심 과제인 전임상실험, 독성검사, 기술 산업화 지원 정책 등 관련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등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중장기적 항노화산업 성장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성장 동력 기반을 단단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

“암경험자의 건강관리 및 재활 공공지원 방안”이라는 주제로‘암경험자 항노화 건강관리 포럼’이 개최 된다. 암경험자들의 치료 이후 행복한 삶을 위한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관리 서비스, 영양관리 서비스, 보건ㆍ의학적 교육, 대체요법 서비스 등과 경남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센터장 김현준 교수)개발한 브레인피트니스 시연 및 체험을 암경험자와 가족들이 함께 공감하고 의견을 나누는 토론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패널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중근 정책기획본부장 ▶서울대학교 장태수 교수▶한양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 김성민 센터장  ▶힐리언스 선마을 송인수 대표 ▶ 제주지역사업평가단 주현식 단장  ▶경상남도 한방항노화산업과 윤주각 과장 ▶경남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 조유섭 단장 등 국내 항노화산업 전문가들과 경남도 관계자 등 7명이 참여 한다.

 또한, 항노화 관련 제품과 소재 R&BD 정보 공유를 위한 기술사업화 포럼을 개최된다.  
건강기능식품, 의생명산업 등 항노화 관련 제품 및 소재를 생산중인 중소, 벤처 기업의 우수 기술 설명회와 기술이전 상담회가 동시에 개최 된다. 기술상담회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등 항노화 관련 R&D, 생산제조, 유통 분야의 국내외 기업과의 비즈니스 매칭 실현을 위한 행사가 될 것이다.

경남도 항노화산업 홍보관을 설치하고 정책설명회를 열어 경남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경남 항노화산업 육성정책을 알릴 계획이다. 
 
전시품목 및 관람객 신청 방법
 전시 품목은 항노화 소재 및 화장품, 의생명산업, 의료서비스,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서비스 및 제품, 양방-한방 의료서비스, 실버용품, 은퇴설계 등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관리 관련 제품과 서비스 이다. 또한, 박람회 무료관람 및 단체 관람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와 '2015항노화산업박람회&실버박람회'(055-265-6401) 사무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