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전시회는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한 문구사무용품의 수출증대와 문구산업 내수시장의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통합마케팅의 장이다. 더불어 국내 유통업계와 소비자에게 유용한 신제품 정보와 경영정보 등 매출증대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8개국 150여개사의 최신 학용품 및 사무용품과 사무기기류, 판촉선물용품, 미술·디자인재료, 컴퓨터소모품 등 각종 문구제품에서부터 팬시문구, 생활용품 등이 전시되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통업자를 대상으로 한 수출입 등 거래상담이 추진되고 각종 상품 및 기술 정보가 교류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통한 국내 문구시장의 활성화와 전 문구인의 축제와 화합의 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라디오 및 방송 등 국내홍보를 강화하고 문구유통업계 및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전 문구인과 소비자를 위한 축제분위기로 만들 계획이다
문구업계의 신제품개발 촉진을 위한 제21회 신제품경진대회, 판로 확대를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문구바이어 초청 매칭상담회, 문구경영 정보제공을 위한 문구유통업 및 문구2세 경영자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하여 실질적인 상담 기회 및 정보교류를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열린 체험학습을 통한 창작의욕고취와 체험 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세계명화전시회, 종이접기교실, 모래놀이체험, 색칠공예, 라이브페인팅 등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 코너를 운영한다.
한편 관람객 유치를 위해 전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10월 10일을 소비자 서비스 데이로 지정하고 할인행사 및 문구사랑 나눔 행운권 추첨을 시행하고 매일 음악인 초청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어느해 보다도 많은 관람객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하며, 문구,완구,도서,아트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하여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문구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입 등 교역을 촉진하며,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세계 최신 상품정보를 제공 함으로써 문구산업의 수요기반을 확대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5백여명의 해외바이어와 3천명의 국내 문구유통업체, 그리고 4만 5천명의 일반 관람객이 참 관하여 1천만달러의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