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내 시‧군 155개 유관기관과 기업이 경기도 시·군 홍보관, 경기그랜드세일관, 경기캠핑페스티벌관, 경기우수농특산물관, 경기우수중소기업관, 평화누리길테마관 등을 마련해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지와 여행상품을 홍보한다.
이번 박람회서 가장 붐빌 것으로 예상하는 경기그랜드세일관에서는 총 100여 종의 여행‧레저 상품을 할인금액으로 판매하며, 스탬프 투어, 룰렛 이벤트, 포토존 무료 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우수농‧특산물에서 방문객들은 연천군 목장치즈, 양주시 떡, 하남시 유기농 샌드위치 등 지역 먹거리를 직접 맛볼 수 있으며, DMZ 접경지역인 김포, 고양, 파주, 연천의 4개 시·군을 잇는 평화누리길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평화누리길 테마관도 준비되어 있다.
경기관광박람회가 야심차게 준비한 경기도 관광지 포토존은 동선을 따라 쁘띠프랑스, 수원화성, 에버랜드, 임진각등 경기도의 대표 관광지를 3D로 구성해, 방문객에게 마치 경기도에 여행 온 것과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볼거리인 경기캠핑페스티벌관에서는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캠핑용품을 판매하고 라면을 캠핑버너에 직접 끓이는 시식체험도 진행하며, 경기우수농특산물관에서도 35개의 경기도 대표 특산품을 전시·판매하고 무료시식체험도 제공한다.
경기관광공사 홍승표 사장은 “부산에서 직접 선보이는 관광박람회인 만큼 3일간 경기도 관광의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부산·영남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셔서 경기도의 매력을 한껏 느끼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입장료는 성인 2,000원 아동 1,000원이며, 유료입장객에 한해 100만원상당의 에버랜드 패키지 상품, 테마파크 입장권, 호텔 숙박권, 셀카봉, 특산품 등 경품추첨 행사가 3일간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gitm.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