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마음 새 희망 찾아가는 시간! 정신건강날 기념 ‘정신건강박람회’열려

 
[페어뉴스]= 2015년 정신건강의 날(달)을 기념하여 「정신건강박람회」가 오는 4월 21일(화)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우리가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대구 EXCO 4홀에서 정신건강과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상담·체험·교육·문화 등 5개 분야 5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대구시 등이 공동 주최로 정신건강의 날(4. 4.)을 맞아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정신건강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하여 “우리가 희망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정신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민․관 협력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현실에 부응하여 작년에 이어 4월 21일(화) EXCO에서 2회째 열릴 예정이다.

정신건강박람회는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음악회,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특히 100人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박람회에 참여해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증진방법과 자살예방, 중독예방치료재활, 트라우마 등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겪을 수 있는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를 전시, 상담, 교육,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마음의 병을 두려워하기보다 이러한 현상을 이해하고 적절한 예방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 계획이다. 
당일 입장을 포함하여 모든 검사와 상담, 강연, 체험들이 무료로 진행되며, 각 부스에서 준비한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정신질환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돕고, 편견 및 부정적인 인식이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