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 이하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의 지원으로 관광인재육성과정 프로그램 '2023 관광 분야 취업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노동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원활한 인력 채용을 유도하고 관광분야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 역량 강화 컨설팅, 전·현직자 Q&A, 모의 면접 등 구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참여 독려를 위해 진로 검사,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체험, 취업 증명사진 무료 촬영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박람회는 13시∼18시까지 운영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여는 중복으로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효율적인 운영과 이용 편의를 위해 신청자별로 이용 시간과 장소를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관광 분야에 관심 있는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은 오는 23일까지로, 참여가 확정되면 매주 월요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 사전 접수와 당일 현장접수 모두 가능하나, 사전 접수자를 우선으로 배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busan.tour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