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자원봉사센터, '동래구 자원봉사 행복나눔 박람회' 개최

 

[페어뉴스]= 부산 동래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소연)는 이달 7일 온천천시민공원 카페거리 입구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동래구 자원봉사 행복나눔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 기간에 맞춰 동래구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의 염원을 결집하고, 동시에 다양한 영역의 자원봉사 참여기회 확대로 봉사의 참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공간과 행사가 마련됐다.

 

이날 하소연 동래구자원봉사센터장의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어린이 치어리딩 공연과 마술쇼 공연이 펼쳐졌으며, 동래구자원봉사센터 재능기부 공연단의 우쿨렐레 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했다.

 

또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홍보 ▲동래구전문봉사단 ▲탄소중립 체험 부스 등 총 12개의 체험 공간 운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오늘 박람회를 통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의 열기가 국제박람회기구 현지 실사단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 박람회 체험을 통해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동래구 또한 여러분과 함께 자원봉사의 보편적 가치를 실천하고, 봉사하고 싶은 동래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