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COEX,1월 5일 개막

 

[페어뉴스]= 제6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가 2023년 01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삼성역 COEX에서 개최된다.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창업 관련 100여개 유수의 브랜드가 300부스 가량의 규모로 참가해 창업 관심자와 관계자들이 2023년 상반기 국내 창업 핵심 트랜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68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점포 설비, 서비스, 창업 컨설팅 업체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참가하여 예비 창업자 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혹은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창업 관심자들이 보다 빠르게 2023년 창업트랜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도록 홍석천, 이원일 등 다양한 창업 인플루언서들을 초빙하여 세미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창업의 신’ 이홍구 대표의 빅 데이터로 본 2023년 창업 트렌드 대전망, 중간계 캠퍼스 신병철 박사님의 직원 성장시키기, 하우그로우 옥유정 대표의 최소비용, 최대 효과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의 경험을 파는 식당의 공간 기획력 강연까지 다수의 창업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시대에 맞는 성공 창업 정보를 전달하는 세미나 또한 참관객에게 무료로 제공 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창업박람회 관계자에 따르면 “급변하는 경제와 고용시장의 불안정성, 물가인상 등 다양한 변화에 따라 창업과 두번째 잡에 대한 관심도가 올랐으며, 창업 정보를 얻기 위한 예비 창업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졌다. 특히나 취업시장의 온도가 변하면서 청년창업을 계획하는 젊은 층이 늘어났고 박람회를 찾는 연령대가 다양해졌다.”고 전하며 “참가 브랜드와 참관객 모두가 만족하고 안정적인 창업을 도울 수 있도록 박람회 상담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본 박람회에 참가한 다수의 브랜드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와 1:1 상담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며, 추후 가맹 계약 시 업체별로 ‘가맹비,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 비용 지원, 기술  이전비 지원, 제품 무상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창업을 망설이는 예비창업자와 가게운영이 어려워진 점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사무국은 다년간의 전시 개최 경험, 코로나 기간 동안 수 차례의 안전한 박람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내실 있는 전시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전시장 상시소독은 물론,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에어 샤워기를 비롯해 개인위생 안내 방송, 안내원 배치 등 다방면으로 방역에 신경 쓰고 있으니, 안심하고 박람회를 참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월드전람의 차기 박람회인 ‘제6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SETEC’은 2023년 4월 13일(목)부터 ~ 15일(토)까지 SETEC 1층에서 3일간 진행 될 예정이며 참가문의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홈페이지(https://www.franchisecoex.co.kr)를 참고하거나 전시사무국(02-557-064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