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KB 굿잡 취업박람회’코엑스에서 28일 열려

 [페어뉴스]=    취업준비생을 위한 정보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집결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5월 28일(화), 29일(수) 양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된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011년 첫 해부터 현재까지 2,500여개의 구인기업과 25만명이 넘는 구직자들이 다녀갔으며, 이는 단일 규모로는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서울시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www.kbstar.com)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과 서울특별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협력사와 코스닥상장사 등 25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 참여 기업의 채용규모는 1,900여명이다. 
   
  250개로 한정된 인재채용 기업부스 운영에 450개 이상의 기업이 몰리는 등 구직을 원하는 취업자들 뿐만 아니라 인재에 대한 기업의 높은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KB우수기업관, 서울시 우수기업관, 글로벌 인재관, 이공계 인재관, 코스닥 상장사관 등 다양한 기업에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뷔페식 채용관(KB우수기업관, 서울시 우수기업관, 글로벌 인재관, 이공계 인재관, 대기업 협력사관, 코스닥 상장사관)이 운영된다. 

  특히, ‘서울시 우수기업관’ 에 서울형 강소기업 13개가 참가하여 우수 인재채용에 나서며, 서울시 일자리카페에서 제공하는 진로·취업상담 서비스와 면접 정장을 대여하는 취업날개서비스 등 구직자를 대상으로 서울시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에 대한 홍보에 나선다. 
 
 이 밖에도 ▲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한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 및 AI 자소서 컨설팅관’ ▲ 전ž현직 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과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관’ ▲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 공동주관기관 사업 안내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CEO 강연 및 특강 등으로 구성된 ‘JOB콘서트관’ ▲ 병영체험관을 포함한 ‘군취업관’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 캐리커쳐, 캘리그라피, 취업타로 등 구직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굿잡 사이트(kbgoodjob.kbstar.com)와 KB굿잡 공식 SNS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직무별 채용정보 및 취업을 위한 유용한 TIP을 사전 안내해 구직자들의 성공취업 가능성을 높이고, KB금융그룹의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이승기, 걸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김도연, 김연아의 영상으로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