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9 (금)

  • 흐림동두천 7.0℃
  • 구름많음강릉 7.5℃
  • 흐림서울 7.5℃
  • 흐림대전 11.2℃
  • 흐림대구 12.0℃
  • 구름많음울산 12.1℃
  • 흐림광주 12.1℃
  • 구름많음부산 13.4℃
  • 흐림고창 8.1℃
  • 구름많음제주 12.7℃
  • 흐림강화 7.6℃
  • 흐림보은 11.1℃
  • 흐림금산 11.1℃
  • 구름많음강진군 10.8℃
  • 흐림경주시 11.0℃
  • 구름많음거제 14.5℃
기상청 제공

국내박람회

호텔 산업의 모든것을 한자리에.. 호텔페어 2019 열려

최신 호텔 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글로벌 호텔리조트 컨퍼런스도 개최

 

[페어뉴스]= 호텔 관광 산업의 트렌드와 신기술,새로운 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날수 있는 호텔페어 2019 (Hotel Fair 2019)가 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호텔페어 2019 (Hotel Fair 2019)』에서는 글로벌 호텔 리조트 컨퍼런스 (Global Hotel Resort Conference)를 개최한다. 최신의 호텔 트렌드부터 AI, 인테리어,브랜드 마케팅 등 호텔의 A to Z를 전문적으로 설명해주는 세션으로 구성되며,국내 최초 개최되는 호텔 비즈니스 전문 글로벌 컨퍼런스 라는 점과 18명의 현직 전문가와 해외 연사들이 참가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글로벌 호텔 리조트 컨퍼런스 (Global Hotel Resort Conference)는 호텔 산업의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하고4차 산업이 제안하는 호텔 IT의 미래를 논의하며,호텔 브랜딩과 마케팅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호텔 산업의 트렌드와 비전 제시(Hotel Trends & Hot Topics), 호텔 투자 개발과 4차 산업이 제안하는 호텔 IT의 미래 (Seize The Future), 호텔 브랜딩과 호텔 공간 디자인 전문 정보 인사이트 (Hotel Branding Strategy & Hotel Interior Design)3가지 대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세계최초 안면인식 무인인식 시스템을 도입해 주목받고 있는 중국 알리바바 호텔 프로젝트 담당자위져우황(Yuzhou Huang)부사장을 비롯해 무지호텔 베이징 지점에 일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지의 아이템을 담아성공적으로 디렉팅한 일본 건축사무소 UDS의 Norito Nakahar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호텔 비즈니스 리더들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현장의 생생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첫째날인 13일에는 호텔산업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는다.▲국내에서 현재 가장 트렌디한 호텔로 주목받는 홍대 라이즈호텔Jaisun Ihm총지배인이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시장에서 ‘라이스프타일’의 컨셉을 도입하여 호텔의 컨셉으로 접목시켰는지 소개한다.또한▲ 중국 알리바바 호텔 프로젝트의 총괄을 맡은 Yuzhou Huang부사장은 중국 알리바바 호텔 브랜딩 전략과 호텔 내 어떻게 안면인식 무인인식 시스템으로알리바바

호텔이 운영되고 있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STR(Smith Travel Research)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회사로 홍콩 지사의 Christine Liu담당자가 아시아 호텔 시장의 수익성 구조를 분석하여 다루고자 한다.

 둘째날인 14일에는 호텔 투자, 개발, 빅데이터 및 AI등새로운 호텔 IT동향에 대하여 알아본다.▲KT 김홍준 팀장은 ‘호텔로 들어간 인공지능서비스’에 대해 논하며 ▲아마존웹서비스(AWS)김선수 이사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기반의 호텔 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미국 IBM의 Steve Peterson 또한 참석하여 IBM이 출간한 호텔 업계에 대한 분석을 설명한다.다년간 호텔의 수익관리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싱가포르 IDEAS에서는 ‘호텔의 이익 최적화 방안’에 대해 논할 예정이며,최근 국내 부동산 경기가 침체됨에 따라 새로운 비즈니스로서 ▲삼정KPMG석봉길 부장은 ‘호텔 브랜드를 활용한 부동산 비즈니스 모델 전망’을 주제로 호텔브랜디드아파트먼트에 대해 공유한다.

  셋째날인 15일에는 호텔의 브랜딩 전략과 호텔 공간 디자인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을 제시한다.▲김종호 대표(디자인스튜디오 대표,전 한국실내건축가협회 제18대회장)는파크하얏트,밀레니엄 힡튼 뉴욕,메리어트 상하이 등 각종 호텔의 실내 건축을도맡은 사례를 바탕으로 ‘호텔 브랜드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에 대해 이야기한다.▲한국의 호텔 카푸치노,중국의 무지호텔,일본의Claska호텔의 프로젝트를 담당한 일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Norito Nakahara이사는 ‘UDS Hotels and its Design Approach’를 주제 아래 디자인 영역의 다양한 경험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간삼건축 ▲이효상 이사는 ‘건축가의 새로운 역할’이라는 주제 아래 건축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을 한다. 1973년부터 약 45년간 리조트 설계를 전문으로 해 온 ▲일본의 TAE (Tokyo Architects & Engineering)대표 건축가 Morinobu Sato는 건축가로서 ‘유일무이한 리조트를 만드는 필수 요건’을 주제로 이야기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플레이스캠프 제주를 디렉팅한퍼셉션▲최소현 대표는 ‘성공적인 호텔 브랜딩을 위한 고객 경험 설계’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야놀자 조세원 상무는 밀레니얼 세대가 부상하고 취향이 다변화함에 따라 숙박앱야놀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넘어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나가고자 하는 비전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글로벌 호텔 리조트 컨퍼런스 (Global Hotel Resort Conference)』는 호텔페어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으로 신청할 수 있다. 2월 12일(화)까지 사전등록시 현장등록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각 일자 별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모든 강연은 동시통역을 통해 진행된다.

  더불어 『호텔페어 2019 (Hotel Fair 2019)』는 호텔 산업 종사자라면 꼭 참여해야 하는 전시회로, 기업 간 정보 교류 및 업무 제휴,홍보 활동 등 다양한형태로 협업할 수 있는 최고의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Hospitality 산업을 전문하는 전시회임과 동시에 호텔 건축,설비,투자 개발 등을 아우르는 행사다.특히 전시장 내 마련된 디자인 쇼룸을 통해 LG디자인센터와 간삼건축이 선보이는 변화하는 객실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어 많은 바이어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호텔페어공식 홈페이지(www.hotelfair.co.kr)에서 확인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