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0 (목)

  • 맑음동두천 0.1℃
  • 구름조금강릉 2.0℃
  • 맑음서울 0.8℃
  • 맑음대전 2.4℃
  • 맑음대구 4.6℃
  • 구름조금울산 4.5℃
  • 맑음광주 4.9℃
  • 맑음부산 7.2℃
  • 맑음고창 2.0℃
  • 구름조금제주 4.9℃
  • 맑음강화 -0.4℃
  • 맑음보은 2.2℃
  • 맑음금산 2.6℃
  • 맑음강진군 4.8℃
  • 구름많음경주시 5.2℃
  • 맑음거제 3.5℃
기상청 제공




2022 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대구 EXCO에서 3월 11일 개최

2022 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대구 EXCO에서 3월 11일 개최

[페어뉴스]= 작년에 이어 두번째 선을 보이는 ‘2022 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 (D-CAFE2022)가 “너도? 나도! 카페창업”을 주제로 오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카페의 도시 대구시는 동성로, 팔공산, 앞산, 수성못, 북성로, 김광석 거리 등 유니크한 카페거리가 형성 되어있고, 여러 토종브랜드의 매장이 있으며, 구미, 경산, 칠곡, 영천, 청도 등 주변 지역을 흡수할 수 있는 지역이다. 커피의 대중화가 시작된 2007년부터 우리나라 커피소비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최근 코로나 여파로 카페산업의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매장을 마케팅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신규 카페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늘날 카페는 단순히 커피나 차를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지인과 담소를 나누고, 사진을 찍고,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억과 트렌드가 쌓이는 장소이다. D-CAFÉ 2022은 전시회 컨셉으로 카페 트랜드를 선도할 선순환 방식의 마케팅(매장에서 장비 및 용품으로, 장비 및 용품에서 소비자로, 소비자에서 창업으로, 창업에서 다시 카페 트랜드)과 함께 지역특화 카페거리 홍보관, 카페창업 오픈세미나 등을 동시개최 할 계획이다. 전시회 사무국은 카페산업이 코로나19로 장기간 피해를 입은 점을 착안하여, ‘일상으로의 회복’, ‘동반성장’ 등의 참가비할인을 신설하고, 온라인전시관 무료서비스, 창업마케팅 장소제공을 지원하는 등 많은 비즈니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D-CAFÉ 2022 전시회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카페거리 홍보관에서는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고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스탬프투어, 추억의 뽑기,컵케익만들기, 전시회/참가업체 콜라보이벤트 등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D-CAFÉ 2022 전시회사무국 더페어스 이인근 부장은 “D-CAFÉ 2022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게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고, 예비카페 창업자에게는 D-CAFÉ 오픈세미나를 통해 청년카페, 브랜드창업, 프랜차이즈/가맹 등 다양한 창업경로를 추천할 것이다.”고 말했다. 본 전시회의 참가 및 관람 안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D-CAFÉ 2022 공식홈페이지(www.dcafeshow.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며 마감일은 오는 3월 4일이다.



ENGLISH







Market Place






제주맥주, 제주 한 달 살기 프로모션 60만 명 ‘북적’

[페어뉴스]=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제주맥주 한 달 살기’ 프로모션 총 응모자수가 10만 명을 달성하며 응모 마감했다고 14일 밝혔다. 온택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제주맥주 한 달 살기’는 총 4명을 선정해 제주에서 한 달 살기를 위한 비용 및 물품을 전액 지원하는 프로모션이다. 프로모션과 함께 오픈한 브랜드 경험 신규 웹사이트는 응모 기간인 7월 23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15일간 약 200만 페이지뷰 수, 60만 유입자 수를 달성하고, 약 10만 명이 신청해 25000: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는 현 시장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제주맥주 한 달 살기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 선정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정부 지원금 전액을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돌려 그 동안 제주맥주를 사랑해 준 소비자에게 보답한다는 목적이다. 제주맥주 한 달 살기 프로모션에 선정된 최종 4명은 ‘유유자적 한 달 살기’, 제주맥주 양조장에서 근무하며 지내는 ‘일하면서 한

베트남 최대민간 항공사 비엣젯, 인천공항에서 푸꾸옥 운항 재개

[페어뉴스]= 베트남 최대 민간 항공사인 비엣젯 (Vietjet)은 코로나로 운항이 중단 된 지 약 2년 만에 인천국제공항에서 베트남 유명 관광섬인 푸꾸옥(Phu Quoc)으로 운항을 재개했다. 204명의 관광객을 태운 비엣젯 VJ3749 항공편이 인천국제공항을 11월 20일 출발해 베트남의 유명한 관광섬인 푸꾸옥에 공식적으로 도착했다. 이날 도착한 이들은 거의 2년간 국경이 폐쇄된 이후 Covid 19 백신 여권 사업에 따라 베트남을 처음으로 찾은 국제 관광객이다. 푸꾸옥 국제공항에는 응우옌 쭝 카인 (Nguyen Trung Khanh), 베트남 국가관광청(TNAT)장, 보 후이 꽝(Vo Huy Cuong), 베트남 민간항공부 부국장, 키엔장(Kien Giang) 당국의 지도자들 및 비엣젯, 빈펄 리조프 & 스파, 마케팅 하이랜드 투어리즘 회사의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 행사가 열렸다. 특별편에 탑승한 승객들은 베트남의 전통 의상 아오자이 특별 공연으로 환대를 받았으며, 트래블 키트와 푸꾸옥의 특산품인 진주 선물을 받았다. 특별편이 공항에 도착하자 물축포를 발사해 승객들을 환영하기도 했다. 환영식에서 응우옌 쭝 카인, 베트남 국가관광청장은 “오

‘50% 할인’ 서울관광특구상품권 발행… 코로나19 침체 경기 살린다

[페어뉴스]=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은 5월 17일 제로페이 연계 서울관광특구상품권이 발행된다고 밝혔다. 서울관광특구상품권은 코로나19로 침체한 경기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서울관광재단이 발행하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서울시 내 대표적 관광특구 다섯 곳을 중심으로 발행된다. 서울관광특구상품권은 구매 할인율이 50%에 달하며, 5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2021년 11월까지 쓸 수 있다. 발행 규모는 총 4억원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발행되는 상품권종은 △종로청계 △명동 △동대문 △이태원 △잠실 5종으로, 각 지역 관광특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다만 일부 대형 가맹점은 사용이 제한되며, 사용 가능 가맹점은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앱 ‘지맵(Z-M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6월부터는 서울관광특구상품권으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5000명에게 모든 서울 관광특구에서 쓸 수 있는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용 및 결제 가능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슬배생 △010제로페이 △유비페이 △시럽 △올원


이전 다음




배너

배너



K-Culture

더보기

전시/공예

더보기

배너

공연/축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