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17) 개막

 [페어뉴스]= 수출과 내수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유일의 안경 전문 전시회인 제16회 대구국제안경전(이하 DIOPS)이 4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DIOPS는 안경산업 분야 유일한 수출 전문 전시회로 지난 2001년 처음 개최한 이래 올해 1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 DIOPS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브랜드 참여가 대폭 늘었다는 점이다. 전통적으로 안경산업은 OEM 비중이 높은 산업으로 지역 안경생산의 80%이상을 수출해 왔다. 하지만 최근 브랜드, 디자인, 마케팅으로 고부가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지역에서도 다양한 디자인, 브랜드로 전시회를 참여하고 있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안경산업 관련 기업 뿐 아니라 대구본부세관, 신용보증재단 등에서 참여해 DIOPS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정책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진흥원에서는 처음으로 홍보관을 구성해 각종 지원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현재 한국 안경은 디자인, 브랜드 우수성을 각광 받으면서 프리미엄급으로 도약하고 있다. 우수한 하우스 브랜드 디자인 뿐 아니라 뛰어난 기술을 선보이는 OEM 까지 많은 해외 바이어의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DIOPS 사무국에서는 이번 전시회를 비즈니스 측면도 강화할 뿐 만 아니라, 더 오래 머무르고, 즐기는 DIOPS로 만들어 딱딱한 전시회에서 벗어나 참가자들이 함께 즐기는 전시회로 만들고자 한다. ‘찾아가는 음악회’ 를 통해 아코디언앙상블팀이 전시장 내 특별 무대에서 1일 2회 공연을 실시하며, 해외 참가자, 국가관 등을 방문해 그 나라의 음악을 연주하며 DIOPS에 대한 특별한 기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제16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17)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iops.c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