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최대 라이프스타일 대축제, 부산국제밸런스페스티벌 열려

 [페어뉴스]= 부산국제밸런스페스티벌(Busan International Balance Festival 2017)이 4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KNN, 벡스코, 엑스포럼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몸’에 대한 가치 소비 트렌드의 확대에 따라  균형잡힌 삶을 위한 다채로운 컨텐츠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건강한 삶, 즐거운 삶, 여유·휴식이 있는 삶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Health/ Fitness △Extreme/Leports △Outdoor/Camping △Wellness/Travel/Relaxing 등의 분야로 구성되어 스포츠 및 캠핑 의류/용품에서부터 캠핑카, 자전거, 필라테스 기구, 건강 식음료까지 우리의 균형잡힌 삶을 위한 품목들이 대거 출품된다. 

또한 스포츠 IT 융·복합관에는 관련 분야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가하여 최근 각광받고 있는 웨어러블 제품 및 스마트 운동기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동시 개최 행사로 4월 13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한국요가리더스챔피언십’과 ‘제3회 부산국제폴챔피언십’이 메인 무대에서 개최되며 16일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스포츠스태킹클럽 대항전 ‘스포츠스태킹 스포츠클럽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 외에도 전시장 내 세미나장에서는 필라테스/요가 체험 강의와 로푸드(raw-food) 세미나 등 내 몸의 균형을 위하여 일상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세미나들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생활체육 체험관에는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등의 측정을 통해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고 자전거 시승회 및 스피닝 시연회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전문 경영 대회 및 강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관련 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며 일반 관람객들에은 각종 생활스포츠, 건강과 관련한 교육을 접하고 체험할 수 있다.

사전등록 시 무료 참관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밸런스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