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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중남미 최대 멕시코식품박람회 참가해 한국 식문화 홍보

 [페어뉴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중남미 수출시장 개척과 한국 식문화 홍보를 위해 3월 7일부터 9일까지 멕시코에서 열리는  2017 멕시코 식품박람회(Expo Antad & Alimentaria Mexico 2017)에 참가한다.

중남미는 지난해 음료, 면류, 과자류를 비롯한 가공 농식품 수출이 호조를 보였으며, 특히 중남미 내 가장 큰 시장인 멕시코는 지난 2016년에 전년 대비 20.1% 증가한 2천7백6십만 달러의 농수산식품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로 16회째인 멕시코 식품박람회는 중남미 최대 국제식품박람회의 하나로 미국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전 세계 45개국 약 2,400개 업체가 참가하고,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주요 외식 및 식품 유통업 관련 종사자, 주요 레스토랑 체인 요리사들이 참관한다.

한국관에는 라면, 소스, 음료 등을 수출하는 총 12개의 수출업체가 참가하여 중남미 식품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서며, aT는 식문화 홍보관을 통해 한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불고기 타코, 치즈라면 등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시장은 전년기준 20퍼센트 이상 농수산식품 수출이 증가하는 등 K-FOOD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높은 지역”이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멕시코뿐만 아니라 중남미 지역 내 우리 농식품 수출기업들의 진출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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