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와 시퀀스, 바르셀로나 MWC 2014에서 eMBMS 기술 쇼케이스 열어

 [페어뉴스]안리쓰 코퍼레이션과 시퀀스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LTE Broadcast 기술인 eMBMS의 라이브 시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연은 안리쓰의 부스(6F40)에서 이루어지며 안리쓰 MD8430A/RTD 개발 테스트 환경에 연결된 시퀀스 LTE 전원 태블릿을 보여준다. 이것은 LTE 기술로서 eMBMS의 성능 및 기능과 솔루션의 업계를 선도하는 기능을 소개한다. 

LTE 네트워크가 널리 배치되고 사용자의 용량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eMBMS는 사업자들이 새로운 TV/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많은 사용자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라디오 스펙트럼의 보다 효율적인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 중의 하나가 되고 있다. eMBMS 배치의 시작과 대형 스포츠 이벤트 등에서의 사용을 알리는 사업자들의 최근 발표에 따라 eMBMS의 수요는 2014년에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된 기기는 표준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시퀀스의 고성능 LTE 기기에 대한 StreamrichLTE 제품군인 시퀀스의 eMBMS 가능 Mont Blanc LTE 플랫폼을 특징으로 한다. Mont Blanc 플랫폼은 eMBMS를 충분히 지원하며 최근에 미국의 주요 사업자들이 선보인 LTE Multicast 기술의 주요 공개 시연에서 주목을 받았다. 시퀀스의 LTE 칩셋 플랫폼과 eMBMS 기능은 모두 상용 기기 배치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 

안리쓰 MD8430A/RTD는 칩셋과 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고도로 제어되는 네트워크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자세한 메시지 추적 및 신호 전파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eMBMS 구현은 시퀀스 기기와 짝을 이루어 그 기능을 보여주었다. MD8430A/RTD는 페이딩 시뮬레이터(fading simulator)로 더 확장되어 전파와 신호 소멸의 실제 효과를 재구성하여 보다 현실적인 환경 조건에서 기술과 기기가 어떻게 수행하는지 보여줄 수 있다. 안리쓰의 MD8430A/RTD는 업계 전반에 걸쳐 널리 사용되는 LTE 칩셋 및 기기의 개발을 위한 선도적인 시험 장비 솔루션으로서 충분한 카테고리 6 성능 요건도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