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 17일 개막

Play To The Next Step (게임),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

 [페어뉴스]=  국내 최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Game Show & Trade, All-Round) 이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벡스코와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게임산업 중심지로 거듭나는 부산시는 지난 2009년부터 8년째 지스타 개최도시(Host City)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올해 지스타는 ‘Play To The Next Step’을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인 35개국 653개사 2,719부스가 참가하는 가운데 국내외 게임기업의 신작 게임전시회, 비즈니스 상담, 컨퍼런스, 채용박람회, e스포츠대회, 융복합 문화행사 등 게임 그 이상을 즐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최근 각광 받고 있는 VR과 AR을 기반으로 게임과 결합한 다양하고 새로운 트랜드를 지스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게임전문 온라인 스트리밍 채널 ‘트위치’의 전세계 현장 생중계를 통하여 한국의 대표 콘텐츠 게임이 더 많은 글로벌 팬들에게 지스타 현장의 다양한 신작과 부대행사를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스타는 게임 IP를 활용한 융복합 문화공연과 대규모 국제 e스포츠대회가 벡스코와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등 게임을 통한 새로운 문화축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여기에 부산 게임기업들이 BTB 공동관으로 38개 업체가 참여하여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활동에 나서고, 지스타 최초로 부산지역 4개업체가 참여하는 부산 VR 클러스트관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