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공장·모델·전략 재무장 '중국시장 대회전'

허베이성 네번째 창저우공장 준공…전략 소형신차 첫 공개


[페어뉴스=박상대기자] 현대차가 중국의 신성장 경제권으로 주목받는 있는 허베이성에 네번째 창저우 공장을 완공하고 현지 시장 주도권 탈환에 나섰다.


현대차는 18일(현지시간) 창저우시에서 연산 30만대 규모의 창저우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쉬허이 베이징현대 동사장, 자오커즈 허베이성 서기, 수이쩐장 베이징시 부시장, 김장수 주중 한국대사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베이징현대는 2002년 이후 지난 8월까지 800만대 생산을 돌파했다”며 “창저우공장 가동으로 현대차그룹은 중국에서 총 8개의 완성차 공장을 통해 연간 240만대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창저우공장은 친환경·스마트 공장으로 세계 최초로 생산하는 ‘신형 베르나’를 포함해 중국 소비자를 위한 고품질 신차를 생산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이들 공장들을 거점으로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중국에서 신공장, 신모델, 신전략을 바탕으로 미래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창저우공장을 시작으로 내년에 완공될 충칭공장까지 신규 공장을 성공적으로 가동해 현지 시장의 양적 확대에 대비해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전략 신차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이날 현대차는 첫번째 생산 모델인 소형 ‘위에나(신형 베르나)’를 처음 공개하고 시장공략 의지를 보이면서 고객 서비스 향상, 디지털 마케팅 강화, 차량용 IT 서비스 확대, 판매 네트워크 확장, 친환경차 라인업 보강, 젊은층 공략을 위한 ‘블루 멜로디’ 전략 등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