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2시 대전에서 ‘2014 지역문화관광 포럼’ 개최

스]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 이하 충발연)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박광무, 이하 문화관광연)과 공동으로 지역관광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14 지역문화관광 포럼’을 19일 오후2시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포럼은 문화관광연, 국토연구원, 농촌경제연구원, 그리고 전국의 시도연구원 등에서 문화관광 및 지역개발 전문가 25명을 초청해 지역관광의 새로운 방향성을 논의한다는데 의미가 크다. 

먼저 제1부에서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문화관광연 김영준 관광산업실장의 발표와 종합토론이, 제2부에서는 ‘충남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충발연 이인배 선임연구위원의 발제와 종합토론이 이어지게 된다. 

문화관광연 박광무 원장은 “이 포럼은 지난 2009년부터 관광 관련 전문가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문화관광 분야의 이슈와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충남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비롯한 관광객의 지역분산 전략과 정책 과제를 집중적으로 토론해보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발연은 20일 오전에 포럼 참가자들과 함께 아산지역을 방문해 민속박물관, 은행나무길 등을 둘러보며 지역문화자원 활용방안에 대한 현장조사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