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자원봉사·기부단체와 컨퍼런스/나눔사진전 16일 개최

 [페어뉴스]행정자치부가 주관하고  자원봉사단체와 기부단체가 참여하는 ‘2014 자원봉사·기부문화 컨퍼런스 / 나눔사진전’이 16일 포스트타워(명동 소재)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이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자원봉사·기부단체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자원봉사 활성화 및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실천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2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제1세션은 “자원봉사 활성화”, 제2세션은 “기부 투명성 및 기부문화 활성화”를 주제로 토론방식으로 진행되며 

제2세션에서는 기부문화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기부의 투명성도 확보하는 방안을 주제로 한 호서대학교 양용희 교수의 발제를 중심으로 토론이 이뤄진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 및 기부단체들의 다양한 나눔활동을 담은 나눔사진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사진전시회에는 과거 ‘대학생의 문맹퇴치 자원봉사활동(’62년)‘을 비롯하여 최근 ’세월호 관련 자원봉사활동’에 이르기까지 우리사회의 “나눔활동의 어제와 오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중한 현장사진 15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행정자치부 민간협력과 정구창 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와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실천방안이 도출되어, 우리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