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대표하는 부산 국제 신기술박람회 12월 5일 개최

 [페어뉴스]국내·외 중소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이 개발한 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4 부산 국제 신기술박람회(이하 박람회)’가 12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 벡스코 에서 열린다. 

올해 7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유일의 대규모 신기술 행사로 2013년에는 7개국 213개 기업이 참가하고 31,000명이 참관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100여개 기업이 참가 총 150부스로 개최 될 예정이며, 중소벤처기업관, 창업보육관, 유관기관신기술관 및 상담관 등으로 구성되며. 중소·벤처기업들의 우수특허기술·제품을 전시해 시장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한 지역중소기업 사업화를 촉진하고, 창업 관련 아이디어,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1:1 바이어 매칭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실질적인 취업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부산시 선도기업 채용박람회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기계, 전기, 전자, 화학, 바이오, IT 등 기술 분야별로 전시관을 구분해 구성함으로써 행사의 전문성을 보다 강화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미래 유망기술 세미나를 동시 개최함으로써 수준 높은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