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7 (일)

  • 구름조금동두천 10.9℃
  • 구름많음강릉 14.4℃
  • 황사서울 9.6℃
  • 구름많음대전 13.0℃
  • 흐림대구 17.2℃
  • 맑음울산 18.5℃
  • 구름많음광주 14.3℃
  • 구름많음부산 19.4℃
  • 흐림고창 9.0℃
  • 흐림제주 13.0℃
  • 구름조금강화 9.1℃
  • 구름많음보은 12.1℃
  • 구름많음금산 14.4℃
  • 구름많음강진군 14.8℃
  • 맑음경주시 18.4℃
  • 구름조금거제 18.2℃
기상청 제공

2016 충칭 한류상품박람회, 뜨거운 관심 속 중국 내륙시장 점령

서비스, 소비재, 콘텐츠 바이어 400개사․참관객 1만 5천 명…홍보대사 추자현, 블락비

 

[페어뉴스]=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KOTRA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16 충칭 한류상품박람회가 20일부터 이틀 동안 중국 충칭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530개사, 일반 참관객 1만 5천 명의 뜨거운 관심 속에 열렸다.

이번 한류박람회는 서부 중국의 거점충칭에서 중국 내륙지역 최초이자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이 지역의 높은 한류 호감도를 활용해 한국의 IT와 콘텐츠, 패션·뷰티, 식품의약품, 영유아·생활용품, 서비스 등 130개 유망 기업은 중국 전역에서 모인 바이어 400여개사와 전시‧상담 기회를 갖았다. 

중국 충칭시는 4대 직할시중 유일한 내륙지역 도시(나머지는 베이징, 상하이, 텐진)이며 인구 3,500만명의 거대도시. 중국 정부 서부대개발 정책의 전략적 요충지이다.

개막식에서 홍보대사 ‘추자현’과 ‘블락비’는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이어진 축하공연에서 2,000여명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참가기업이 기부한 생활용품, 유아용품, 교육교재 등 5000만원 규모의 물품을 충칭시 자선총회와 고아원에 전달했다. 

체험‧홍보관에서는 3D영상기술 체험관, 컨버전스아트 전시관, 한류스타 메이크업 및 퍼스널트레이닝 체험관, 한류스타 패션뷰티 매칭쇼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한류스타 메이크업과 퍼스털트레이닝 체험관에는 수많은 인파가 모여 중국 내륙시장에서도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일반 참관객이 한류 콘텐츠와 상품 그리고 서비스에 대한 즐거운 추억을 갖도록 했다. 

KOTRA는 6월 29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소비재수출대전’에 총 유치 바이어 500개사 중 중국에서만 200개사를 초청해 이번 한류박람회의 열기를 계속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배너










박람회일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