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고 싶다면 대구뷰티엑스포로 오세요

뷰티산업을 한 곳에서! 대구 엑스코서, 전국 최대 규모로 열려

 

[페어뉴스]=  대구 엑스코에서 5월 20일(금)부터 5월 22일(일)까지 3일간「제4회 대구뷰티엑스포」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뷰티산업의 최신 정보와 새로운 트렌드 제품이 한자리에 모여 최상의 마케팅 기회가 펼쳐지며, 160개 사 600개 부스 규모의 전시회, 25건의 부대행사 및 세미나, 수출상담회가 동시에 개최되며,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바디뷰티, 의료뷰티, 토탈뷰티 등으로 구성하여 바이어와 참관객이 관심 있는 분야의 산업 동향 및 신제품들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료뷰티와 관련해서는 성형외과, 피부과, 모발, 한의원 등이 참여해 의료관련 정보 및 신제품, 신기술을 소개하며, 화장품․에스테틱의 경우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 및 바이오 헬스융합센터를 통해 대구의 화장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지역에 제조기반을 가진 안경, 패션, 주얼리 등 토탈뷰티 품목을 선보이는 등 타 지역 뷰티 전시회와의 차별화를 도모했으며, 품목 간 융․복합을 통해 대구만의 독창성을 살려 지역 뷰티산업이 계속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동력이 될 전망이다. 

부대행사로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국제헤어아티스트 타다오 아라이(Tadao Arai) 헤어쇼와 미스코리아 K-뷰티 웨딩쇼,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미용, 청년취업준비생을 위한 해외국비지원 취업 및 창업설명회, 여러 언론을 통해서 널리 알려진 심정묘 교수의 ‘림프청소로 몸속 노폐물 제거하기’ 및 신원범 교수의 ‘기적의 미용근육 수기법’ 강의, 기타 의료뷰티관광설명회 및 왁싱세미나도 동시에 개최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K-뷰티체험관을 신설했으며, 미스코리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작년 관람객의 인기가 가장 많았던 뷰티체인지관을 확대하여 네일, 한복체험, 웨딩드레스체험,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사진촬영관 등 다양한 무료프로그램을 마련했다.

5월 22일(일) 동시 개최되는 한국 최대의 피트니스 대회인 나바코리아 케이아이 스포츠페스티벌에는 4,000여 명의 선수들이 등록을 마쳤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지역 피트니스기구 제조업체를 비롯해 바디뷰티 관련업체들이 참여하여 제품 소개 및 세미나를 통해 전문가와 일반인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업체의 수출 및 내수 진작을 위해 코트라와 공동으로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중국, 동남아는 물론 한국화장품의 주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동과 CIS지역 등지에서 32개 사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전년도 이상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경쟁력을 확보한 지역 화장품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