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유관기관 공동‘한-미 사이버보안 포럼·상담회’개최

 [페어뉴스]=   KOTRA는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 레이시온(Raytheon), 시스코시스템즈(Cisco Systems) 등 미국의 세계적인 보안 분야 기업 14개사가 참가하는 ‘한-미 사이버보안 포럼 및 상담회’를 19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은  세계 사이버보안  세계 시장의 42%를 차지하고 있는 최대 시장이다. 특히 사이버보안 분야 협력은 지난해 미국 순방 주요 의제였으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양국 보안 산업간 협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에는 미국 사절단과 국내 50개사 등 총 120여명이 참가한다.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아담 세드윅(Adam Sedgwick) 선임 고문이 미국의 사이버보안 정책 및 시장 기회를 발표해 미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우리 기업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양국 주요 사이버 보안기업 관계자가 금융, 에너지, 통신, 공공 분야 사이버보안의 트렌드와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발표 및 토론한다.
 
1:1 상담회에서는 국내 정보보안 전문 기업 28개사가 참가해 미국 기업과 신규 프로젝트 발굴, 전략적 제휴, 스타트업 투자 등의 다양한 협력 방안을 놓고 상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