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KCON JAPAN 연계 K팝-중소기업간 콜라보 마케팅

 
 
 [페어뉴스]= K-POP과 우수중소기업이 손을 잡고 일본시장을 공동 개척하는 KCON* Japan 행사가 4.8(금)~10(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었다. 

 CJ E&M이 주관하는 한류콘서트와 컨벤션, 컨텐츠가 결합된 행사로 한국문화와 한국제품을 전세계에 알리는 대표적 컨벤션형 페스티벌이다.

중소기업청이 한류의 발원지이자 최대시장인 일본에서 주최한 금번 행사에는 뷰티․패션․생활용품․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하여 1만4천여명에 달하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자신의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일본시장 진출의 계기를 마련했다.

KCON 공연 전날인 4.8(금)에는 도쿄 임페리얼 호텔에서 현지 B2B 시장 공략을 위한 ‘바이어 초청 1:1 수출상담회’를 개최했고, KCON 공연기간인 4.9(토)~10(일) 양일간에는 공연장(마쿠하리 메세)에서 현지 소비자 대상으로 직접 제품을 판매하고 반응을 테스트할 수 있는 ‘우수 중소기업제품 판촉전’을 진행하였다. 

금번 KCON-Japan에는 스타마케팅과 다채널 네트워크를 활용한 중소기업제품 홍보가 최초 도입되어 한층 더 고도화된 한류마케팅이 펼쳐졌다.

특히, 한류스타(가수 니콜, 카라 원년멤버)가 참여한 중소기업제품 간접광고 화보와 팝업(Pop-Up) 스토어가 높은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