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으로 지속성장하는 기업 다 모였다! 제16회 기술혁신대전 코엑스서 개최


 [페어뉴스]= 우리 중소기업의 혁신기술과 연구개발 성과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렸다. 「제16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을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올해로 16회째인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은 30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우리나라 중소기업 기술관련 최대 규모 종합전시회로, 이번 행사는 ‘혁신하는 중소기업, 성장하는 창의인재, 대한민국의 창조에너지’라는 슬로건 아래, 중소기업 최신기술 동향을 관람․체험하는 전시회와 국제트리즈페스티벌, 1팀 1기업 프로젝트 등 각종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연구개발 성과를 선보이는 기술혁신관과 산학연관에서는 스마트웨어러블 디바이스, 3D 프린터, 한방화장품 등 각 분야의 우수기술 및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우리 생활 곳곳에 녹아들어있는 중소기업의 혁신기술을 체험 할 수 있다.

미래 유망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술트렌드체험관에서는 국내 기술로 탄생한 ‘드론파이터’ 제품 시연 및 드론 비행 이벤트가 열리며, 이외에도 가상현실 체험장치 등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채워진 기술인재관에서는 휴머노이드 로봇, 모바일 로봇, 거미로봇, 거북선 등도 엿볼 수 있다.

이밖에도 2015 트리즈 FEST, 한․베트남 기술교류 업무협약 체결식, 공공기관 기술혁신 지원 상담회, 한․베트남 기술교류 상담회, 중국 섬서성 투자상담회 등 글로벌 기술교류의 장을 마련하였으며,기술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중소기업과 나의꿈 창작공모전’ 및 기업과 특성화고 학생이 공동과제를 발굴․해결하는 1팀 1기업 프로젝트 경진대회 및 중소기업 기술보호 컨퍼런스 등도 열릴 예정이다.

본 행사는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