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9월1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



 [페어뉴스]= 충청권 중소·벤처기술의 우수성 홍보와 판로개척,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과 충청권 공동발전을 위한 ‘2015 충청권 중소‧벤처기업박람회’가 「‘충청’ 창조경제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충청북도, 충청남도, 대전광역시가 공동주최하여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충청권 3개시도의 대표적 협력사업인 충청권 중소‧벤처기업박람회는 충청권 공동발전을 목표로 충청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우수기술 전시 및 마케팅 상담을 통하여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있으며 2002년 첫 회를 개최한 이래 금년 14돌을 맞이하는 행사로 매년 충청권 3개시도가 번갈아 주최하며 올해는 충북도가 주최하여 행사를 추진한다. 

(재)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에서 행사를 주관하며 바이오·식품관, 전기·전자관, 기계·부품관, 환경·에너지관 등 총 69개 기업(충북 24개, 충남 23개, 대전 22개) 90부스 규모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여 참여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창조경제혁신센터 홍보관과 지역행사홍보관을 신규로 설치하여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특화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창업 및 예비창업기업, 중소벤처기업의 창조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별 특화산업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기술 제품전시회,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국내유통바이어 상담회, 수출·투자 상담회, 기술이전 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충청권 공동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박람회 행사는 충청권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상징성뿐만 아니라 지역의 참여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매출상승 및 고용창출 등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충청권 중소‧벤처기업박람회 행사내용은 공식홈페이지 (www.ventureplaza.org)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충청권 우수기술 및 제품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사전절차 없이 행사장 현장신청만으로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