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스타일 축제, 코리아스타일위크, 8월 6일 그 화려한 막을 열다


 [페어뉴스]= 8월 6일, K-STYLE을 이끄는 한국 대표 스타일 축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코리아스타일위크(이하, 코스윅)가 코엑스에서 그 화려한 문을 열었다. 이미 많은 신진 인디 브랜드 디자이너는 물론 국내외 패셔니스타와 스타일 아이콘들이 모이는 스타일 축제로 자리 잡은 코스윅은 앞으로 4일간 200개 참가사의 다양한 아이템과 부대행사로 패션피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코리아스타일위크에서는 일반인 참관객을 통해 직접적인 현장 홍보와 즉각적인 반응을 경험할 수 있으며, 국내 백화점과 편집샵, 유통업체 및 MD와 스타일리스트 등 국내 바이어가 대거 참석하며 참가업체의 판로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까지 연계하고 있어 B2B와 B2C가 결합되어 패션과 스타일 전체를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라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Mercedes-benz STYLO Asia Fashion Week, Taipei IN Style, BIFF&BIL 등 아시아 지역의 해외 파트너를 초청하며 한국 패션 글로벌화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의 역할도 함께 한다.

제6회 코스윅은 참가업체 및 참관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타일 공간으로 우먼즈&맨즈웨어, 스포츠&아웃도어, 키즈&주니어, 란제리&스윔웨어, 슈즈&백, 주얼리&패션소품 등을 포함한 패션 관련 다양한 품목의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아이웨어존을 구성하여 시즌에 맞는 다양한 안경 및 선글라스 제품을 선보인다.

■ STYLE을 즐기자! KSW이 준비한 다양한 부대행사!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이번 6회 코스윅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코스윅의 대표 이벤트로 매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런웨이는 행사장 내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8월 6일부터 9일까지 매일 11시, 12시 30분, 14시, 17시 매일 4타임씩 진행되며 올 한해 트렌드를 앞서 선보일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코스윅의 토크콘서트에서는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스타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유명인을 초청하여 자신의 삶, 스타일 강의 등을 하는 시간을 마련하는데 이번에는 “김나영과 함께하는 두타 패셔니스타 콘서트”와 곽현주 디자이너의 토크콘서트, 신용균 디자이너, 이창섭 디자이너, 이지아 디자이너의 “두타 탑디자이너 토크콘서트”와 이벤트 직후 포토타임을 진행하며 많은 패션 피플들과 소통할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매일 오후 1시에는 B2B를 위한 다양한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맵씨“신진 디자이너가 미래다”, 우리바이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맞춤형 유통채널 온라인 쇼룸”플러스사이즈 패션컬쳐 매거진 “사이즈와 상관없이 당신은 아름답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참가업체뿐만 아니라 패션관련 종사자들, 참관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되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네트워킹을 형성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9일 오후 3시 반에 진행되는 특별이벤트 ‘서울대학교 7080 추억의 패션쇼’도 주목해보자. 서울대학교 의류학과에서 준비하는 ‘청춘 부르-쓰’는 복고(Fashion Revival)에 대해 고민하며 한국 문화의 옛 향수를 디자인 영감으로 활용하였다. 불량추억, 해피 히피, 팝!팝!팝!, 고고복고 등의 테마로 구성된 발랄하고 생동감 넘치는 무대는 젊은 패션 피플 뿐만 아니라 7080 세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시간이 될 것이다.

전시장 한 쪽에 마련되는 코스윅 Fashion Item Zone에서는 “Whatever, It’s My Style”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내가 원하는, 내 개성을 표현할 스타일 아이템을 직접 만들며 즐길 수 있다. 
여름이면 핫한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떠오르는 패션헤나부터 팔찌만들기, 가죽공예와 향초만들기등 나만의 DIY 아이템을 위해 세르게이타투, 러브레시피, 지스솝과 아키핸즈가 이번 코스윅에 함께한다. 이번 체험존은 코스윅 현장에서 할인쿠폰을 구매하여 바로 참가 할 수 있다.


■ STYLE에 HOLIC하다! 코스윅 패션 매거진 <SOLIC>
국내 최초로 패션 전시회에서 직접 발행하는 매거진이 탄생한다. “K-STYLE”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아시아 트렌드 세터와 함께 소통한다는 야심찬 포부로 시작된 <SOLIC>은 코리아스타일위크 공식 패션 매거진으로 8월 6일 그 모습을 나타낸다. 
최근 핫한 패션피플로 떠오르는 방송인 겸 가수 강남이 창간호 표지모델을 장식하고 스타일에 홀릭되어 있는 패션피플을 타깃으로 “독창성”과 “다양성”을 중심으로 젊고 예술적인 감각을 지닌 컨텐츠가 가득한 <SOLIC>매거진은 코스윅 현장에서 5,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코스윅 주최측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코스윅에 대한 많은 기대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패션 및 스타일, 아트를 묶어 하나의 문화산업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는 행사로 만들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포부를 밝혔다.

매번 다른 시도와 도전을 하며 다른 패션전시와는 차별화를 확실히 하며 한층 성장한 코스윅, 그 현장을 앞으로 4일간 코엑스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제6회 코리아스타일위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이번 코스윅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와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www.styleweek.org)와 코리아스타일위크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KSW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코리아스타일위크”를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어플 가입자 중 5명을 추첨하여 젠틀몬스터 선글라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