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시장의 모든것이 한곳에 '할랄엑스포코리아2015' 다음주 코엑스서 개최

 [페어뉴스]= 할랄시장 개척의 필요성이 크게 이슈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기업의 할랄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국산 농축수산물의 할랄시장 수출을 통한 지방 농축수산산업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2015.8.7(금)부터 9(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국내 최초의 할랄상품 전시회인 ‘할랄엑스포코리아 2015’를 개최한다.


개최날인 8월 7일 오전에는 코엑스 C홀입구에서 개막식 및 VIP 축사 및 전시장순시가 있을 예정이다. 8월 7일과 8월 8일 오후에는 코엑스 3층 300호 컨퍼런스룸에서는 할랄인증기관컨퍼런스(CB Conference 2015)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할랄강좌 및 할랄컨설턴트 양성 교육, 네트워킹 및 문화행사도 진행되어, 할랄산업에 좀 더 폭넓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중동, 동남아시아,중앙아시아 지역 50개국 이상의 바이어 참가가 예상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할랄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해온 경쟁력 있는 할랄 관련 식품, 화장품, 의약품, 패션의류뿐 아니라 새로운 할랄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관광, 투자, 물류 등 서비스상품까지 분야를 망라하여 한자리에서 선을 보이게 되면서, 할랄제품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내외 참관객 및 바이어에게 다양한 품목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각 지방자치단체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으로 육성해 온 각종 신선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 등이 함께 전시되어 할랄시장 바이어들을 유혹할 예정이다.

  

또한 할랄엑스포코리아조직위원회는 금번 전시회 계기에 우리 청년인력의 할랄문화권 취업을 돕고 한-할랄문화권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해 아랍에미리트와 카타르 현지 취업알선업체들을 초청하여 할랄문화권 내 한국인력 수요와 취업 장애요인 등을 듣고 그 대책을 논의하는 ‘청년인력의 할랄문화권 진출 세미나’를 함께 개최한다.


또한, 할랄엑스포코리아2015는 아시아천연제품 & 유기농박람회, 서울발효식문화대전, 귀농귀촌체험학습 팜스테이 박람회가 동시개최 되어 다양하게 진행되는 세미나 및 부대행사들로써 많은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하여 크나큰 상호 시너지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사항 및 세부일정은 홈페이지(www.halalexpokorea.co.kr)를 참조하거나 전시사무국(02-557-6776)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박람회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하면 동시개최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