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음식관광박람회 저염식관 체험부스 인기, 저염 식사로 몸도 튼튼! 건강도 쑥쑥!


 [페어뉴스] 제14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이하 박람회)가 6월 11일~14일(4일간) EXCO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지역의 8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가 공동으로 참가하여 저염식관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나트륨 줄이기 정착을 위하여 준비된 저염식관 부스에서는 저염식 관련 건강메뉴와 교구를 전시하고, 시판되는 가공식품과 외식 메뉴들의 소금 함량을 전시하여 지역주민들이 평소 즐겨 먹는 음식들에 함유된 나트륨의 함량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그리고, 저염 간식인 감자칩을 시식메뉴로 제공하고 조리법을 소개함으로써 건강한 간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으며, ‘나트륨 줄이기 송’의 노래를 통하여 어린이들도 저염식에 대하여 흥미 있고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센터의 특색에 맞게 어린이 저염식단과 이에 대한 스토리텔링 자료를 전시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저염장류 5종(국간장, 진간장, 된장, 고추장, 쌈장)에 대한 전시와 시식행사가 추가로 진행되었다.

또한, 저염식에 대한 생활정보들로 구성된 퀴즈 체험 및 채소‧과일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재미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