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사이언스,국제 LED & OLED EXPO 2015서 국내 최초 개발한 조명제품 선보여

 [페어뉴스]= ㈜쏠라사이언스(대표 송성근, www.solar-science.co.kr)가 오는 6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3회 국제 LED & OLED EXPO 2015’에 참가한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실리콘 렌즈와 COB(Chip on Board)타입의 LED광원 적용 조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쏠라사이언스는 태양광시스템, LED조명시스템, 친환경 제품의 개발, 제작, 시공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친환경 에너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높은 가격 경쟁력과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 소개될 쏠라사이언스의 조명 제품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내열성 소재인 실리콘을 접목해 개발됐으며, 광효율 등 조명제품의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배광 각도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120도 이상의 고열 방치 실험에서 기존 플라스틱 렌즈는 내열성이 취약해 변형과 황변 현상이 발생한 것에 반해, 쏠라사이언스의 실리콘렌즈는 2,000시간 이상 황변이 발생하지 않아 우수한 내열성을 입증했다. 

송성근 쏠라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종전까지는 50와트(W) 이상의 고전력 LED 조명에는 유리나 플라스틱 렌즈가 많이 사용됐으나, 이들 제품은 가격이 비싸고 제조에 약 3개월이 소요된다. 반면 실리콘렌즈는 제조 기간이 2주일 정도로 짧고 유리에 비해 저렴해 경쟁력이 높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