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굿게임쇼 코리아 2015'역대 최대 성과 기록


 [페어뉴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게임 전시회 ‘굿게임쇼 코리아 2015’(GOOD GAME SHOW KOREA 2015, 이하 굿게임쇼)가 31일 6만 7천 명의 관람객과 2,900만 달러(한화 322억 원 상당)의 수출 추진 실적 등의 최대 성과를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는 작년 행사 대비 관람객 수 11% 성장, 수출추진액은 21% 성장한 성과다.  

올해 7년째를 맞은 굿게임쇼는 수도권 유일, 상반기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이며, 지난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20개국, 참가 기업 358개, 총 630부스 규모로 개최되었다. 

올해 행사는 ‘Play and Plus!’(게임에 가치를 더하다)를 슬로건과 함께 가상현실(VR) 게임, 시뮬레이터 게임, 드론 및 로봇, 동작인식 기반 게임 등 미래 산업을 선도할 최첨단 기술들이 결합된 융복합 콘텐츠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표적인 아날로그 게임인 큐브퍼즐, 보드게임 체험관과 추억의 게임관에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으로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이번 굿게임쇼는 세 가지 부분에 있어 타 게임쇼와 확실한 차별점을 선보였다.
첫째, 수도권에서 열리는 유일한 글로벌 게임쇼이자, 상반기 최대 규모 게임 축제로 자리잡았다는 것이다. 둘째, 기존 ‘대기업-온라인 중심 게임쇼’보다는 ‘중소기업-체험형 게임쇼’로 특화하였다는 것이다. 셋째, 기존 게임쇼가 중고생 이상의 연령대가 주 관람층이었다면, 굿게임쇼는 모든 연령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생활 문화로서의 게임을 선보였다는 것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최근 게임 산업의 어려움 속에 역대 최대의 관람객 수를 기록하고, 수출도 물꼬를 텄다”며, “향후 개최되는 ‘게임 창조 오디션’ 등 참신한 게임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