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40 ,국제농업박람회 20개국서 참가 신청 쇄도 성공 예고

 [페어뉴스]= 오는 10월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열리는 국제농업박람회가 개막 140여 일을 앞두고 국내외 기관과 단체 및 기업 등 225곳이 참가하기로 하는 등 참가 신청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어 박람회 성공 개최를 예고하고 있다.

30일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에 따르면 그동안 해외기업 유치를 위해 각국 대사관을 방문, 유치활동을 활발히 펼친 결과 현재까지 네덜란드 프랑스 일본 미국 등 25개 기관 및 기업들의 참가 신청을 이끌어냈으며, 인도 케냐 등 100여 개 이상의 해외 기업들과 접촉하는 등 해외기업 유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국내 200개 기관 단체 기업이 참가신청을 완료한 상태로 이같은 참가 열기를 감안하면 당초 유치 목표인 국내외 20개 국 350개 기업 기관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돼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가 기업홍보관 확대 등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국내외 기관 기업의 참가 신청 쇄도로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기대하고 있으며, 기관 기업의 참여도를 높여 비즈니스 박람회로서의 면모를 더욱 강화해 전남 농업의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국제농업박람회는 ‘창조농업과 힐링의 세계’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일까지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나주시 산포면)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