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아시아-EU 카툰커넥션’ 성황리 폐막

 
[페어뉴스]= 지난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2015 아시아-EU 카툰커넥션이 롯데호텔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카툰커넥션은 EU의 미디어 프로그램 기금을 활용하는 최초의 행사로, 애니메이션 공동제작과 방영권 거래가 이뤄지는 국내 최대의 애니메이션 파트너링 사업이다. 올해는 유럽 27개사, 중국 17개사 포함 131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도내 애니메이션 기업들은 총 8개사로 (주)그리메, (주)대진애니메이션, 두잉, (주)아트피큐, (주)위놉스, 코드네오(주), (주)피엔아이시스템, (주)해피맘하우스가 참여 하였고, 특히 (주)대진애니메이션(대표 김철휘)은 카툰 어워드를 수상하여 오는 9월 파리에서 열리는 ‘카툰 포럼(Cartoon Forum)’에 소개될 예정이다.

올해의 타겟 시장을 중국으로 보고, 이번 행사에 중국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초청했다. 5억 달러 규모의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은 매년 20%가 넘는 성장을 하고 있고,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파생상품은 2018년에는 8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도내기업 뿐만 아니라 한국기업들은 해외 바이어(중국, 유럽 등)와 상담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또한, CSR 행사(콘텐츠 특화 청소년 취업진로 특강)를 진행하여 한라대 방송영상과, 중앙고 문화콘텐츠학 등 130여명의 학생들은 애니메이션 콘텐츠 마케팅, 산업별 이해향상 및 대상 해당 분야의 취업, 실무가이드 특강으로 애니메이션 전문가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