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산업의 모든 것을 선보이는 대한민국화학산업대전 5월 6일 COEX서 개최

 [페어뉴스]= 석유화학과 정밀화학소재부터 화학장치, 가공기계까지 대한민국 화학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제2회 대한민국화학산업대전(KICHEM2015)이  2015년 5월 6일(수)부터 5월 9일(토) 까지 4일간 서울 COEX 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화학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고 이를 통해 수출확대 및 시장정보교환 등 화학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를 한국석유화학협회와 ㈜더페어스, KOTRA에서 주관을  한다.  

 2015년도에는 20개국 200개사 700부스의 규모로 석유화학, 정밀화학, 화학장치, 가공기계 등 화학전분야에 걸쳐 전시가 되며, 참가업체들에게는 최적의 마케팅 기회가 주어지며 관람객들에게는 국내 화학산업을 한 눈에 비교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될 것이다. 아울러 아시아 최대 석유화학 컨퍼런스인 제 36회 아시아석유화학회와 청정∙여과∙분리기술 전시회와 동시개최 한다.

 부대행사로는 KOTRA 수출구매상담회, 기술세미나, 신기술발표회 등 계획되어 있으며, APIC 2015 해외참가자를 비롯하여 KOTRA 무역관, 주관사 해외 AGENT(중국, 일본, 인도, 태국, 독일, 터키, 스위스 등)를 통해 화학업종에 최적화 된 40개국 800여명의 바이어가 참관하여 양적뿐만 아니라 질적으로 향상 된 전시회가 될 것이다.

KICHEM2015 특징은  코엑스 그랜드볼룸, 아셈홀에서  5월 7일(목) ~ 5월 8일(금)양일간  세계 유명 화학업계 임직원들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석유화학업계 컨퍼런스인 “제36회 아시아석유화학회의(APIC)” 와의 동시개최를 통해 대한민국화학산업대전에서는 40개국 1,300여명(국내 300명, 해외 1,000명)의 국내외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국내 유일의 화학소재업체가 참가하는 화학종합전시회로 국내의 경우 부품, 소재, 플라스틱 등 세분화된 전시회는 존재하지만, 석유화학업계의 기초 화학물질 제조업, 기타 기초 유기화학물질 제조업, 합성고무 제조업,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물질 제조업에 이르기까지 화학산업 전반의 모든 품목을 아우르는 화학소재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유일의 박람회이다.

주요 전시업체로는 금호석유화학, 롯데케미칼, LG화학, 한화케미칼 등 석유화학 업계 대표 기업들과 그 외 국내의 유수 화학기업들이 초경량, 고강도, 고기능성 화학소재를 효과적으로 전시하고, 전기∙전자, 자동차, 건설, 섬유 등 전방 업체들도 전시회에 대거 포진하여 세일즈 및 마케팅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