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내일’찾는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파주서 개최

 [페어뉴스]=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는 16일 오후 1시 파주시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등 서북부 지역 여성들에게 적합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현장면접을 통한 현장채용, 유망직업 체험행사, 취·창업준비 컨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채용관에서는 ㈜네이처러브메레, ㈜GS리테일, 민영상사, 지성 S&P(주) 등 15개 내외의 업체가 참여해 채용을 위한 현장면접을 실시하며, MD, 고객상담원, 경리사무원, 웹디자이너, 상품진열원, 계산원, 생산직 등 분야  총 36명을 채용할 방침이다.

정보관에서는 구직에 앞서 직업 탐색을 위한 프레디저(Prediger) 검사, 취업서류 코칭 등 다양한 취업준비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여성 창업관에서는 여성창업에 대한 전문가와의 상담을 실시하고 여성 예비·초기창업자의 제품을 현장판매 한다.

아울러 이력서사진촬영, 여성유망직종 직업체험과 함께 여성들에게 인기 창업아이템인 카페창업에 대한 현장 전문가의 멘토링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 취업지원팀(031-8008-8075)로 문의하면 참여업체와 채용직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순늠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여성구직자들 중 나이로 인해 서류에서 탈락되는 경우가 많지만, 본 행사를 통해 현장 면접 등 취업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고, 지역 취업설계사와의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파주를 비롯한 서북부지역 여성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다음 일뜰날 행사는 6월 동두천에서 열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