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물포럼)세계와 함께 물문제를 해결하는『월드워터챌린지』열려

 [페어뉴스]=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는 제7차 세계물포럼(4.12~17, 대구․경주)  과학기술과정의 특별 프로그램인『월드워터챌린지(World Water Challenge)』운영을 통해 세계가 직면한 물 문제를 발굴하고 그에 적절한 해결방안을 찾는다.

우리나라에서「제7차 세계물포럼」을 개최하며, 과학기술과정이 신설되었고 과정 내 특별프로그램으로는「월드워터챌린지」,「과학기술과정 백서」,「CEO 이노베이션 패널(Innovation Panel)」등이 있다.

과학기술과정은 수자원 관리의 진보를 위한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널리 인식하고 발전시키기 위해「효율적 물관리」,「물 재이용」,「물 재난」,「스마트 물 기술」,「물 생태계 이해와 관리」를 핵심주제로 한다.

과학기술 과정의 특별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월드워터챌린지』는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정무)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전담기관으로서 역할하여,세계가 직면한 물 문제를 발굴하고 그에 대한 최적의 해결방안을 찾아 전 세계와 공유하기 위한 논의의 장으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진행된다.
   
인도네시아, 캐나다 등 해외 팀들이 참가한 가운데 ‘물 문제 해결 방안 경연대회’인 ‘월드워터챌린지(World Water Challenge)' 는인도네시아, 캐나다 등 해외 팀들이 참가한 가운데 4월 14일~15일 양일 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