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물포럼)7차 세계물포럼 지역별과정 오프닝세션,경주 하이코에서 개최

 
[페어뉴스]= 제7차 세계물포럼(4.12-17, 대구·경주)의 4개 핵심 과정(주제별·정치적·지역별·과학기술) 중 하나인 지역별과정의 전체 오프닝 세션이 4월 13일 8시부터 50분간 경주 하이코(HICO, GHC_106)에서 개최된다. 

 지역별과정은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이해 당사자들이 당면한 물 문제 이슈를 부각하고, 물 관련 현안의 해결책을 논의하는 과정이다.

 제7차 세계물포럼이 개최되는 일주일 동안, 지역별과정 참여자들은 7개 지역(아프리카, 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유럽, 아랍, 지중해, 경제적물부족지역)으로 나뉘어 물 문제에 대한 해법을 논의한다.

 오프닝 세션은 이 모든 과정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지난 3년여의 대륙별 준비과정을 되돌아보고, 이번 제7차 물포럼에서 새로이 도입된 지역 간 연계 세션(Inter-Regional Session)과 경제적 물부족(EWI; Economically Water Insecure) 지역에 대한 의의를 짚어보는 등 앞으로의 논의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지역별과정은, 특정 대륙별·지역별 물 이슈를 논의한다는 점에서 연속성을 갖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과 점검과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에는 제7차 포럼의 핵심가치인 실행(Implementation)의 실현에 주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