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2015년 4월 3일 ㈜광산이 차세대 친환경 선박의 필수 요건으로 주목 받고 있는 ‘선박 평형수 처리장치(BWMS)’ 기술에 대한 한국정부형식승인(해양수산부)을 받아 본격적인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산이 개발한 Filter 방식과 자외선 소독방식을 결합한(Filter+UV) ‘KS-바이오바이올렛(KS-BioViolet™)’은 화학제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적 제품으로 부식 및 폭발위험이 없어 안전하다. 전력손실이 적고 설치 시 선박 내에서 차지하는 면적이상대적으로 작게설계되어 국내는 물론 전세계 조선소와 선주고객사에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다.
㈜광산은 이번 한국정부형식승인을 계기로향후 선박 평형수 관리 협약의 발효시 전망되는 거대 시장에서 선박평형수 처리장치를 양산 및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며 이 분야 경쟁 시장의 본격 진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KS-바이오바이올렛(KS-BioViolet™)의 강점인 친환경성과 운용상의 경제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함은 물론 기존의 독보적인 우위품목인 Heating Coil, Pipe Spool, Air vent head, Expansion Joint, Crankcase relief valve등 조선 기자재 사업과 융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여 고객가치 창출활동을 가속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