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한 201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역대 최다 관람객참관 성황리 폐막

[페어뉴스]= 지난 4월 1일(수)부터 5일(일)까지 총 5일간의 코엑스에서 열린 ‘201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약 25만 명의 참관객들이 방문한 가운데 대 성황을 이루고 폐막했다.
전시를 주최한 ㈜디자인하우스 전시사업부 구진회 팀장은 “올해는 취미 생활이라는 주제로 역대 최대인 260개 업체가 전시에 함께했는데 해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고, 홈데코레이션에 대한 늘어나는 관심을 반영하는 리빙 제품과 아이디어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이에 호응하는 젊은 층의 관람객들이 증가한 점이 특히 눈에 띄었다”고 말했다. 
 
리빙 디자인의 최신 동향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었던 ‘2015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취미생활(趣味生活)’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260여개의 리빙 브랜드와 특별한 감각의 4 팀의 스타 디자이너가 함께해 전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채롭고 흥미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디자이너스초이스>에서는 취미생활에 대한 작가들의 독특한 취향과 관점을 담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언제든 집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는 공간 솔루션을 제안했으며, <리빙아트>는 삼성전자, 야마하, 까사부가티, 까사델소니도 등 유수의 국내외 리빙 브랜드들과 함께 취미를 즐기는 일상에 예술과 디자인을 접목하면서 행복을 누리는 공간들을 연출했다. 또한 자신에게 투자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1인 가구, 싱글족의 증가로 새롭게 각광받는 수예, 공예 등 DIY 활동과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는 인테리어 소품과 같은 취미 생활과 관련한 리빙 브랜드, 디자이너 편집샵들이 한데 모인 <리빙브랜드>까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해외에서는 업무공간 중심으로 이미 보편화되고 있는 스탠딩 데스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 앳 홈 기획전>과 그랑지를 중심으로 한 <프랑스 가구 연합전>도 선보여 단순히 먹고 자고 쉬는 생활공간으로서의 ‘집’의 개념을 넘어 새로운 콘텐츠를 창조해내는 개념으로서의 ‘집’을 재조명해 보는 기회를 선사했다. 

매년 최신 리빙 트렌드와 인테리어 디자인 및 소품 등 흥미로운 콘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내년에 22주년을 맞이하여 ‘내 집 내가 바꾸기(Home Curation)’라는 주제로 코엑스에서 2016년 3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