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종합 의료산업 박람회 ‘tHIS 2015’, 역대 최대 규모 전문가 참관 한다.

 [페어뉴스]=  세계 최대 종합 의료산업 박람회인 ‘더 헬스 인더스트리 서밋(The Health Industry Summit, tHIS) 2015’가 오는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하이 국립 전시 및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 세계 최대 종합 의료산업 행사가 될 전망이며, 세계 140개국에서 20여만 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의 주관사인 리드 시노팜은 세계 선도적 행사 주관회사인 리드 엑시비션즈(Reed Exhibitions)와 중국 국영 제약 그룹인 시노팜(Sinopharm)의 합작 기업이다. 중국의 3대 의료 장비 및 제약산업 전시회인 CMEF, 팜차이나(PHARMCHINA) 및 API 차이나(API China)를 통합하여 개최하는 이번 tHIS박람회에는 6000개 업체들이 참가하여 첨단 의료 장비 및 장비 제조 기술, 의약 제형 및 성분, 의약 제조 기술, 천연 건강 및 영양제 등을 포함한 품질이 우수하고 비용 효과적인 기술과 제품을 종합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중국의 의료 산업이 국내 시장 중심의 발전에서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가는 전환점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정부가 2013년에 발표한 전략 백서에 따르면 중국의 보건 의료 부문은 오는 2020년까지 1조2000억 달러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보건 의료 산업 성장에서 의료 장비 부문이 특히 두드러진 혜택을 보고 있다. 2013년4월부터 2014년4월 사이 중국에서는1369개의 병원이 신설되었으며 그 중 99%가 민간이 자금을 투자했고 새로운 의료 기기와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있다. 올해 tHIS박람회에서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는 6000개 업체 중 3000개가 의료 장비 및 서비스 업체들이다. 거기에는 GE, 지멘스, 필립스, 마인드레이(Mindray), 유나이티드 이미징(United Imaging) 등 최상위 다국적 및 중국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API전시회를 겨냥한 제약회사 및 유통업체들이 나머지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tHIS박람회에서 새로이 급성장하는 시장 부문은 올해 참가 규모가 두 배로 커진 Natural Health and Nutrition China 로 대표되는 천연 건강 및 영양제품 산업이다. 
  
행사 주관사는 이번 행사가 폭발적인 투자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제품 전시와 동시에 개최되는 100여 개의 컨퍼런스 중 주요 행사로 ‘차이나 헬스케어 인베스트먼트 서밋’(China Healthcare Investment Summit)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