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 위한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 시행

 [페어뉴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경쟁력 있는 수출 중소기업이 한-중 FTA를 활용, 중국에 신규 진출하거나 진출 확대하는 것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15년도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 프로그램은 총 150억원 규모(전용 R&D 100억원 포함)의 예산을 투입, 100개사 내외를 선정․지원하게 되며, 진출전략 수립, 브랜드․디자인 마케팅, 종합 법률컨설팅, 기술개발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 중국시장 진출을 담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 사업은 제137차 대외경제장관회의(’13.9)에서 발표된 “중국 내수시장 진출방안”의 후속조치로 지난해 신규 사업으로 도입되었으며,금년도에는 한-중 FTA 체결 등으로 우리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원 프로그램과 규모를 대폭 확충(60억원 → 150억원)하였다.

동 프로그램의 신청자격은 연간 수출실적 1백만불 이상 중소기업으로, 세부 프로그램은 크게 ‘해외마케팅(50억원)’과 ‘중국시장 전용 기술개발(100억원, 이하 전용 R&D)’으로 나뉘며, 해외마케팅과 전용 R&D는 각각 별도의 신청․접수 및 선정절차로 진행된다.

‘차이나 하이웨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역별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동 설명회에는 사업안내와 더불어 한․중 FTA 발효대비 우리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고자 중국 지식재산권 제도 안내 등의 일정도 준비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공고문과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또는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고문은   아래 첨부문서를 참조하세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