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女) 보세요! 여성 전용 R&D 100억원 자금을 지원해드립니다!

 [페어뉴스]=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여성의 경제활동참여 활성화와 양질의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성 전용 R&D  자금을 신규 지원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올해 시범사업으로 총 100억원이 지원되며, 부처 간 협업을 통해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최근 여성의 활발한 경제활동 참여가 국가경쟁력의 핵심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여성의 경력단절 현상은 국가경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음에도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은 OECD 평균치보다 크게 낮은 수준인데,여성기업의 여성 고용률이 일반 중소기업에 비해 10.6%p 높게 나타나는 등 여성기업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창의적 아이디어 및 기술역량을 보유한 여성기업 육성과 여성 기술개발자 등 고급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해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여성 전용 R&D사업은 중기청이 R&D자금 지원 및 사업 운영을 담당하고, 여가부가 새일센터를 통해 여성의 창의적 아이디어 및 R&D과제를 발굴하고 홍보를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2월 23일(월)부터 3월 20일(금)까지로 온라인 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서만 신청 받으며,  산학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평가(4~6월) 절차를 거쳐 7월 중 최종 지원과제를 확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