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제품 공정 개선사업에 262억원 지원 2월11일부터 신청 접수

 [페어뉴스]R&D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제품 공정개선분야 지원을 위해 총 262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이 지원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에서는 “2015년도 제품?공정개선 기술개발사업”을 본격 시행하면서, 금년 3회 분 중 1차분 신청 접수를 2월 11일부터 24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제품 공정개선 기술개발사업은 기업환경이 어려운 소기업을 위한 단기 소액의 제품 공정개선 지원사업으로, 과제당 최대 9개월동안 5천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특히, 금년부터 사업 신청자격을 50인미만 소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확대하고, 건강진단 연계제도 폐지 및 오프라인 신청을 온라인 신청으로 변경하는 등 신청절차를 간소화 하여 중소기업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였다고 밝혔다.

 신청기업 중에서는 상시근로자 수가 적은 소기업을 우대하며, 사업화 및 수익창출이 용이한 “공통 공정기술(요소기술)과 반보(Half-step)기술” 과제를 중시하고, 단계별 코칭 실시로 기획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R&D 지원사업 신청 경험이 적은 중소기업을 위해 5개 지방중소기업청에 전문가 1인이 상주하며 일대일 전문상담을 시범 실시한다. 사전 예약제로 실시되며 개발과제에 대한 목표설정, 추진절차 및 사업비 구성 등 사업계획서 작성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상담하게 된다.
 
아울러 본 사업에 대한 공고와 신청 접수는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