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혁신플랫폼은 중소기업의 정보화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공동이용 가능한 업무 기능을 인터넷에 구축하고, 사용자가 접속하여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시스템이다.
중소기업청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보화지원 사업 방향을 개별시스템 구축 지원에서 클라우드 컴퓨팅기술을 적용한 공동활용 방식으로 전환하고, 1차로 지난해 6월부터 쌀가공식품, 출판 등 7개 업종 단체에 대한 업무용 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한바 있다.
1차 사업에 참여한 쌀가공식품협회의 경우, 기존 수기 관리방식에서 경영혁신플랫폼 솔루션 활용을 통한 매입 쌀의 재고량, 거래 관리 등을 실시간 전산으로 관리함에 따라 협회 및 회원사의 업무 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익월 익년도쌀 매입 및 배정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하여 회원사공동의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는 사무실 밖 외부에서도 시스템 접속 활용이 가능한모바일 기능을 추가하여 활용범위가 커지고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청 최철안 생산기술국장은 동 사업의 추진에 따라 중소기업의 정보화 활용 필요성 및 유용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다양한 기능의 상용소프트웨어 수요가 증가하는 등 소프트웨어업계의 시장 확대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향후,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에서 IT기업의 상용솔루션 거래가 가능한 오픈마켓 기능을 제공하여 업계의 판로망 확대와 기술력 향상, 유사분야 해외시장 창출 효과도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2차 사업 14개 업종 조합 >
전자공업협동조합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도금공업협동조합
디지털병원수출사업협동조합
섬유수출입조합
스마트앱콘텐츠사업협동조합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콘그리트공업협동조합연합회
아스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부천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
한국택배업협동조합
경영기술지도사회
김치절입식품공업협동조합
인천경기기계공업협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