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 2차 오픈,맞춤형 솔루션 활용 지원

[페어뉴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은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에 14개 업종의 특화 업무용 솔루션 추가 개발을 완료하고 2월 10일부터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경영혁신플랫폼은 중소기업의 정보화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공동이용 가능한 업무 기능을 인터넷에 구축하고, 사용자가 접속하여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시스템이다.

중소기업청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보화지원 사업 방향을 개별시스템 구축 지원에서 클라우드 컴퓨팅기술을 적용한 공동활용 방식으로 전환하고, 1차로 지난해 6월부터 쌀가공식품, 출판 등 7개 업종 단체에 대한 업무용 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한바 있다.

 1차 사업에 참여한 쌀가공식품협회의 경우, 기존 수기 관리방식에서 경영혁신플랫폼 솔루션 활용을 통한 매입 쌀의 재고량, 거래 관리 등을 실시간 전산으로 관리함에 따라  협회 및 회원사의 업무 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익월 익년도쌀 매입 및 배정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하여 회원사공동의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는 사무실 밖 외부에서도 시스템 접속 활용이 가능한모바일 기능을 추가하여 활용범위가 커지고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청 최철안 생산기술국장은 동 사업의 추진에 따라 중소기업의 정보화 활용 필요성 및 유용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다양한 기능의 상용소프트웨어 수요가 증가하는 등 소프트웨어업계의 시장 확대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향후,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에서 IT기업의 상용솔루션 거래가 가능한 오픈마켓 기능을 제공하여 업계의 판로망 확대와 기술력 향상, 유사분야 해외시장 창출 효과도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2차 사업 14개 업종 조합 >

전자공업협동조합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도금공업협동조합
디지털병원수출사업협동조합
섬유수출입조합
스마트앱콘텐츠사업협동조합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콘그리트공업협동조합연합회
아스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부천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
한국택배업협동조합
경영기술지도사회
김치절입식품공업협동조합
인천경기기계공업협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