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블루오션 전략 <스마트앱 트렌드 2015 컨퍼런스>에서 찾는다.

 [페어뉴스]플랫폼 시장을 뜨겁게 달군 스마트기기, IoT, 웨어러블 기술로 인해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 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양산해 내고 있다. 새해 인터넷 시장 화두는 사물인터넷(IoT)과 온라인과 오프라인 간 연결(O2O) 등 모바일과 실생활의 이음 새 없는 연결이 될 전망이다. 지난해 다음카카오와 네이버 등이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을 통해 결제 사업에 뛰어든 것의 연장선이다.

아울러 모바일 광고시장은 지난해 7000억원 규모에서 올해 더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되지만 누구도 우위를 장담할 수 없고 경쟁도 치열해질 전망이다. 우후죽순(雨後竹筍)으로 생겨나는 서비스들 속에서 2015년을 주도할 핵심 서비스와 기업의 블루오션 전략을 <스마트앱 트렌드 2015 컨퍼런스>에서 찾아보자.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김진수)는 2015년 1월 29일(목) ~ 30일(금) 이틀간 역삼동 포스코P&S타워 3F 이벤트홀에서 <2015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국내외 모바일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핵심기술 기반으로 전망하는 Mobile Trend’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각 산업분야별 트렌드를 분석, 전망하고 이에 따른 모바일서비스의 운영 및 구축, 브랜드 마케팅, 웹 프로모션, 웹 서비스 개발 전략 등에 관한 성공 노하우와 이슈별 트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진화하는 서비스로 작년 한해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았던 스마트앱 서비스 개발사들의 구축사례와 운영전략 강연 이외에도 삼성전자 이원석 박사의 ‘국내외 모바일 산업 동향 및 미래전략’, 다음카카오 유진주 매니저의 ‘모바일앱 프로토타이핑’,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이기송 선임연구위원의 ‘‘핀테크(Fintech) 최근 동향과 향후 영향’, 구글코리아 김범휴 매니저의 ‘모바일 마케팅의 한계와 가능성’ 등의 특별세션이 마련된다. 
모바일 시장과 산업의 미래전망은 물론 2015년 모바일 서비스 트렌드에 대한 비밀의 문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진수 협회장은 “2015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는 국내 인터넷전문가들이 디자인, UI, 기술,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프로모션 등의 각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앱사이트의 구축 전략을 통해 2015년 모바일환경 변화와 흐름을 되짚어보고 앱서비스 구축 노하우 및 관련 기술, 디자인 이슈들을 공유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늘어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마트앱 트렌드 2015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KIPFA 공식웹사이트(www.kipfa.or.kr)에서 등록 가능하다. 

<스마트앱 트렌드 2015 컨퍼런스 안내>
  행사명: 스마트앱 트렌드 2015 컨퍼런스
  일시: 2015 년 1 월 29일 (목) ~ 30일 (금) 10:00~17:40
  장소: 역삼동 포스코P&S타워 3F 이벤트홀
  주최: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문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신동철 부장 (T. 02-874-8648 E. donggreen@kip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