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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신세계와 손잡고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동백상회’ 개소

 [페어뉴스]= 부산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매를 지원하는 ‘동백상회’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새롭게 출발한다.

  부산시는 오늘(9일) 오전 11시 20분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쇼핑몰 ‘동백상회’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손영식 ㈜신세계 대표이사, 입점 중소기업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다.

  지역 중소기업 제품 오프라인 매장인 ‘동백상회’는 지난해 6월까지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운영되어 왔다. 하지만 유라시아플랫폼이 창업공간을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이전할 장소를 물색하던 중,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의 확대 방안을 찾고 있던 ㈜신세계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난해 9월 부산시-신세계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업무 추진에 박차를 가하여 올해 3월부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새로 자리 잡게 되었다. 공간은 신세계 측에서 무상으로 제공한다.

  지하철 연결통로를 지나 백화점 출입문에 들어서면 바로 정면에 자리 잡은 동백상회(센텀시티점 지하 2층)에서는 김부각, 꿀, 드립커피, 전통주, 화장품, 엽서 등 부산의 특색이 잘 살아있는 160여 개 제품을 판매한다.

  시는 동백상회의 대형 유통매장 입점을 통해 올해 ‘스타기업 발굴’이라는 야심 찬 목표를 가지고 있다.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만 제대로 된 판매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백화점이라는 쇼핑 친화적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제품과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보다 넓은 시장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우수사례를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시는 신세계와 함께 동백상회 매장 총괄 운영을 맡은 부산경제진흥원과 협력하여 백화점 자체 이벤트는 물론, 부산브랜드페스타,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한 판촉(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우수한 지역 제품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개소식과 함께 동백상회의 모든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하는 파격적인 판촉(프로모션) 행사와, 매장방문·제품구매 인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행사를 준비하여 신세계백화점에서 시민들에게 첫선을 보이는 동백상회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에서도 위메프, 티몬 등 열린 장터(오픈마켓) 채널을 활용한 기획전과 기업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지원 기관인 ‘소담스퀘어’와 연계하여 입점 기업과 동백상회 브랜드의 저변 확대를 위한 판촉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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